운영기간

 휴원일 

매주 일요일 (, 익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에는 제외)

설 연휴 및 추석 연휴

일요일에 개원한 경우 그 다음 날

- 특별한 사유로 원장이 지정하는 날

운영일

 휴원일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이용가능

신청방법
구분 세부내용


 신청기간   

현재일로부터 8일 이후 30일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예, 2023년 6월 21일 신청시 6월 29일 부터 7월 21일까지 신청가능 함)

신청대상

  • 1. 경기도교육감 소속기관에 근무중인 교직원과 그 가족
  • ❍ 가족의 범위 : 예약자의 배우자, 예약자의 직계 존·비속(예약자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등 지참)
  • 2. 수덕원장이 수덕원 운영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그 사용을 허가한 자
  • 3. 경기도교육감 소속 기관에서 퇴직한 교직원
  • 4. 시설사용 협약을 체결한 기관의 직원
  • 5. 형제,자매, 배우자의 부모는 이용대상이 아님에 유의(단, 본인 동반하에 이용 가능)

신청방법

  • 1.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재직, 퇴직)

    - 예약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으나, 동계 성수기(1~2월), 하계 성수기(7~8월) 중에는 예약 횟수를 1회로 제한함.
    - 퇴직 교직원의 경우,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의 주중(월~목 / 공휴일 전일 및 당일 제외) 이용만 가능


    2. 기관
    - 사용 예정일 40일 전까지 사전 협의 후 본 원으로 공문 발송


    3. 협약 기관 직원
    -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7월 넷째 주 ~ 8월 셋째 주 제외 이용 가능
    - 서울, 경기 이외 교육청 소속 교직원: 동계 성수기(1~2월) 및 하계 성수기(7~8월) 제외, 평일(월~목 / 공휴일 전일 및 당일 제외)만 이용 가능

  • ※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교직원복지지원 > 휴양시설>교직원수련·휴양시설 탭의 '경기도교직원수덕원 이용안내' 참조바람)

문의
  • TEL) 031-834-8440, FAX) 031-834-9881
사용조건
구분 세부내용
사용 객실수 1인당 최대 2실(4인실 기준, 8인실은 1실만 가능)
사용 기간 최대 2박 3일
입실 방법

- 1층 안내실에서 공무원증 또는 교직원증으로 본인확인 후 키 수령(재직증명서와 신분증을 모두 지참하여 대체 가능)

- 퇴직자의 경우, 퇴직 증명원(연금가입증명서 대체 가능(퇴직당시의 소속 확인용))과 신분증을 모두 지참하여 본인확인

입·퇴실시간 입실시간 : 당일 15시~22시 이전 / 퇴실시간 : 익일 11시 이전
기타사항

-수건 및 칫솔 등 개인 위생용품 이용자 준비

-비누, 치약, 바디워시, 샴푸 객실 비치
-각 객실 와이파이 사용 가능

-바베큐테이블과 그릴은 객실당 1개씩 사용 가능(무료)

-각층 홀에 정수기, 전자레인지 비치

-숯, 석쇠, 토치 등 이용자 준비

-퇴실시 객실정리, 침구정리 및 분리수거 철저히

-주위에 마트, 편의점, 매점이 없으니 입실전 필요물품 구비 요함

예약

유의사항

-미입금 취소, 미입실(무단결실)의 경우 일정기간 예약제한

-비성수기 : 입실예정일 다음날부터 30일간 예약제한(단, 유·무선으로 통보한 때에는 제외)

-성수기 : 미입금 취소 또는 미입실을 1회예약으로 처리


'경기도교직원연천수덕원 운영규정 제3조 6항, 제5조 2항에 의거함'


객실 이용료
구분 세부내용
면적 30㎡ 60㎡
규모 4인실 8인실
객실 수 17 실 2 실
금액

1실 1박 10,000원 ,2실 1박 20,000원

1실 2박 20,000원 ,2실 2박 40,000원

1실 1박 20,000원

1실 2박 40,000원

납부계좌 577-01-010142(농협, 예금주 : 경기도교직원연천수덕원)
사용료 납부기한 사용예정일 8일 전까지(미납 시 자동 취소)
세미나실 및
소회의실 이용료
구분 경기도교육위원회 및
경기도교육감 소속 공무원
기타 비고
세미나실 무료 20,000원 3시간 초과 시 시간당 5,000원 추가 징수
소회의실 무료 10,000원 3시간 초과 시 시간당 2,000원 추가 징수
예약취소 및 납부액 환불
구분 세부내용
예약취소
  • 1. 납부 기한일까지 납부하지 않은 경우.
  • 2. 인터넷으로 예약 취소한 경우.
  • 3. 전화상으로 예약 취소한 경우.
납부액 환불
  • 1. 예약완료후 이용일 8일전에 예약 취소 시 (전액 환불)
  • 2. 『경기도교직원수덕원 사용료 징수 등에 관한 조례』
    제3조제1항제3호에 의한 경우 사용하지 아니한 일수(일부 반환)
기타사항
① 입실 시 예약자 본인의 공무원증, 교직원증을 꼭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확인 불가시 입실할 수 없음)
입실은 예약 당일 15시~22시 이전, 퇴실은 익일 11시 이전이며 음식물 및 쓰레기는 건물 외부 정문밖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처리하시고 객실은 정리정돈 후 퇴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입실 시 객실 내 물품 현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품 분실 및 파손시 변상 조치)
④ 객실내 비누, 치약, 바디워시, 샴푸만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외의 물품들은 개별준비 바랍니다.
⑤ 에너지 절약을 위하여 불필요한 조명기구 및 전열기구의 전원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⑥ 화재예방을 위하여 객실 내 휴대용 가스레인지 반입을 금합니다.
⑦ 단체 연수일 경우 본원 주차장이 협소하오니 카풀 및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⑧사용자 제한 행위자는 입실불가, 적발시 퇴실조치와 일정기간 예약제한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
수덕원 사용중 공공질서에 위배된 행위를 한 자
기타 수덕원 관리상 부득이한 경우

강아지, 고양이 등 애완동물 동반 입실 금지

객실 내에서 악취를 유발하는 음식을 조리하는행위(고기, 생선구이, 청국장 등)

⑨ 경기도 하천·계곡 복원계획에 의거 기존 야외정자와 벤치 및 가로등이 철거되었습니다. 야간에는 계곡 주변이 어두워 안전사고가 우려되므로 이용객들의 주의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