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가족의 복지증진과 자기연찬을 위한 교육의장

안성수덕원 공무원은 고객이 만족하는 수덕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교육가족의 복지증진과 자기연찬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써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01

밝고 친절한 자세로 내원객을 맞이하겠습니다.

02

내원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주변시설 정리정돈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3

효율적인 운영으로 내원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질 높은 휴식 및 연수공간으로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 감동 서비스
  • 수덕원을 이용하는 교육 가족에게 항상 밝은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안녕히 가십시오” 등으로 인사하겠습니다.
  • 전 직원은 단정한 복장에 공무원증을 패용하고 방문객의 입실을 5분 이내로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는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으며,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현관에 시설 및 객실 안내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안내 데스크 및 객실에 안내 리플렛, 지역관광 안내지도를 비치하여 고객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및 노약자에 대하여는 배정된 객실까지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열린 행정서비스
  • 이용안내, 행사일정 등을 우리 수덕원 홈페이지에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요자의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게시된 질의에 대한 답변은 1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후생 복지
  • 고객의 건강관리를 위해 쾌적한 온도 및 습도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객실의 침구류 및 비품은 청결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가족 참여와 의견수렵 및 만족도 조사
  • 우리 수덕원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시 문서,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답변을 드리고 적극 개선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만족도를 조사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홈페이지 전산 실수 또는 담당자의 업무착오로 인하여 객실 배정이 잘못 되었을 경우, 차기 희망날짜를 우선 순위로 배정하여 드리겠습니다.
  • 직원의 불친절을 지적해주시면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고,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여 그러한 사례가 재차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