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원에 방문하시거나 본 원 객실을 예약하시기 전, 아래 안내 사항과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운영기간
휴원일

1. 매주 일요일 (단, 익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제외)

2. 법정 공휴일 당일 (단, 해당일이 금요일이거나 토요일인 경우 제외)

3. 설 연휴 및 추석 연휴 (연휴 기간 전일과 익일을 포함하며, 제1호내지2호의 예외 규정을 적용하지 아니한다)

4. 본 규정 제5조제5항제1호의 예외 규정에 따라 일요일에 개원한 경우 그 다음 날

5. 공사, 안전 점검 등의 사유로 휴원이 필요하다고 원장이 인정한 날

신청방법
구분 세부 내용
신청 기간 1. 개인 : 사용 예정일 D-31 21:00 ~ 사용 예정일 D-8 24:00까지 신청 가능
2. 기관 : 본 원과 사전 협의 후, 사용 예정일 D-40까지 본 원으로 공문 발송
신청 대상

1. 경기도교육감 소속 기관에 근무 중인 교직원과 그 가족
❍ 가족의 범위 : 예약자 본인의 배우자 및 예약자 본인의 직계 존·비속
(예약자 본인이 방문하지 않는 경우, 예약자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반드시 지참)
* 형제자매, 지인, 친척, 배우자의 직계 존·비속(예: 시부모, 장인, 장모) 사용 불가

2. 시설 사용 협약을 체결한 기관의 교직원과 그 가족 (교직원 본인이 반드시 방문하여야 함.)


3. 경기도교육감 소속 기관에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단기 연수, 각종 회의 등을 위한 장소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 (학생, 학부모 연수 일절 불가하며, 성수기(1~2월, 7~8월) 중에는 단체 사용을 허가하지 아니함.)
❍ 학교: 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한 연수에 한하여 허가

❍ 교육(지원)청 또는 직속 기관: 부서 또는 기관 단위 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한 연수에 한하여 허가


4. 경기도교육감 소속 기관에서 퇴직한 교직원과 그 가족 (교직원 본인이 반드시 방문하여야 함.)

5. 그 밖에 경기도교직원수덕원장(이하 “원장”이라 한다)이 경기도 교육 발전에 공이 있다고 인정하는 사람과 그 가족

신청 방법

- 기관 및 협약기관 직원의 사용을 제외한 모든 예약은 온라인 예약 시스템으로만 처리하며, 전화 등을 통한 예약은 일절 허용하지 않음.


1.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재직, 퇴직)
- 예약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으나, 동계 성수기(1~2월), 하계 성수기(7~8월) 중에는 예약 횟수를 1회로 제한
- 퇴직 교직원의 경우,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의 주중(월~목 / 공휴일 전일 및 당일 제외)만 이용 가능


2. 기관
- 사용 예정일 40일 전까지 본 원 담당자와 사전 협의 후 본 원으로 공문 발송

동계 성수기(1~2월), 하계 성수기(7~8월) 중에는 이용 불가


3. 협약 기관 직원
-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7월 넷째 주 ~ 8월 셋째 주 제외 이용 가능
- 서울, 경기 이외 교육청 소속 교직원: 동계 성수기(1~2월) 및 하계 성수기(7~8월) 제외, 평일(월~목 / 공휴일 전일 및 당일 제외)만 이용 가능

문의

TEL) 031-581-1901~2

FAX) 031-581-1903

사용조건
구분 세부 내용
사용 객실 수

4인실, 6인실: (4인실과 6인실을 모두 합하여) 1인 2실까지
8인실: 1인 1실까지 

❍ 8인실을 예약한 경우, 같은 날짜에 한하여 4인실과 6인실은 예약 불가

사용 기간 1인 최대 2박
입실 방법

- 2층 관리실에서 증빙 서류 제시 후 키 수령

1)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신분증 

2) 타시도 교육청 소속 교직원: 공무(직)원증 또는 교직원증(재직 증명서와 신분증)

3) 퇴직자: 퇴직 증명원(또는 최종 퇴직 기관이 기재된 공무원 연금 수급증)과 신분증

4) 가족만 방문: 예약자의 공무원증 또는 교직원증, 예약자와의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를 모두 지참하여야 함.

입·퇴실 시간 입실 시간 : 입실 예정일 15:00~22:00
퇴실 시간 : 퇴실 예정일 11:00 이전
기타 사항 위생 용품, 수건, 치약, 칫솔 등 개별 준비

객실 이용료
(경기도교육청 소속 기관에서 연수 목적으로 
단체 사용할 경우, 이용료를 면제함.)
구분 세부 내용
평형 8평형 10평형 20평형
규모 4인실 6인실 8인실
금액 10,000원 10,000원 20,000원
납부계좌 227011-55-000246 (농협 / 가평수덕원)
사용료 납부기한
사용 예정일 D-8 24:00까지
(성수기 중 미입금 취소: 사용 횟수에 산입되어 해당 성수기 기간 중 예약 불가, 
비성수기 중 미입금 취소: 사용 예정일 다음 날부터 30일간 예약 시스템 이용 불가)
세미나실 이용료
(경기도교육청 소속 기관에서 연수 목적으로
단체 사용할 경우, 이용료를 면제함.)
구분 이용료 비고
세미나실(대) 20,000원 3시간 초과 시 시간당 5,000원 추가 징수
세미나실(소) 10,000원 3시간 초과 시 시간당 2,000원 추가 징수

예약 취소 및
환불
구분 세부 내용
예약 취소
1. 사용 예정일 D-8 24:00까지 이용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 사용 예정일 D-8 24:00 이후부터는 예약자가 취소할 수 없으며 환불이 불가함. (연간 사용 횟수에 산입)
2.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용 예정일 8일 전 자정까지 예약 취소한 경우
환불
1. 사용 예정일 D-8 24:00까지 환불 요청 시 (전액 환불)
- 사용 예정일 D-8 24:00 이후부터는 환불 불가 및 연간 사용 횟수에 산입
2. 『경기도교직원수덕원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 제4조제1항제1호 및 제4조제1항제3호에 의한 경우, 사용하지 아니한 일수 (전액 또는 일부 금액 환불)
사용자 준수사항
① 입실 시 증빙 서류를 꼭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확인 불가 시 입실 불가)
② 입실은 예약 당일 15:00~22:00, 퇴실은 퇴실 예정일 11:00 이전입니다. 입실 시작 시간 전에는 객실 키를 드릴 수 없으며, 입실 마감 시간이 지나면 입실이 불가합니다.
③ 음식물 및 쓰레기는 건물 외부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처리해주시고, 사용한 객실을 정리 정돈하신 뒤에 퇴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물품 분실 및 파손 시 그에 따른 발생 금액은 변상 조치해주셔야 합니다.
⑤ 개인 위생 용품(수건, 비누,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등)을 필히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⑥ 에너지 절약을 위하여 불필요한 조명 기구 및 전열 기구의 전원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⑦ 화재 예방을 위하여 장작 및 캠핑 용구 반입을 일절 금합니다.
⑧ 본 원 주차장이 협소하오니, 카풀 및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⑨ 다음의 경우, 직권 퇴실 조치합니다.

객실 허가사항을 양도하거나대여 또는 매매하는 행위

반려동물을 동반하여 입실하는 행위

건물 내(베란다 포함)에서 흡연하는 행위

객실 내에서 악취를 유발하는 음식을 조리하는 행위(고기생선구이청국장 등)

고성방가 등 원내 소음을 유발하는 행위

부대시설에 주류를 반입하는 행위

퇴실 시 객실을 정리하지 않거나사용한 집기를 세척하지 아니하는 행위

객실에서 발생한 쓰레기를 지정장소에 배출하지 아니하는 행위

야외 바비큐장에서 장작 또는 캠핑 용구를 사용하는 행위

근무자에 대해 반말 또는 성희롱적 발언을 하는 행위

원 내외에서 불꽃놀이를 하는 행위

기타 원장이 금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행위